[카카오 재난] "업무는 어떻게 하라고"…사흘째 시민 불편

운영자 ( 2022.10.18) , 조회수 : 439       ▶▶ 뉴스핌 (바로가기)


SK C&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등 카카오 서비스가 먹통이 된 지 사흘째에 접어들었지만 일부는 완전히 복구되지 못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. 특히 사내에서 다음·카카오 메일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곳들은 업무 자체가 불가능해 발을 동동 굴렀다.


(중략)


라정주 파이터치연구원장은 "이번 일을 계기로 소비자들이 한 플랫폼의 독점이 장기적으로 안전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을 것"이라며 "정부도 단기적으로 편하고 급하다고 한 플랫폼에 의존할 게 아니라 어떻게든 위험을 분산해야 한다"고 조언했다.

    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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